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들 역시 병이 아니라도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식물이 맞지 않을 때 혹은 과식을 하는 경우에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이유 외에는 기생충, 만성 췌장염, 심리적인 긴장감을 받는 것만으로도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가벼운 설사 증상이라면 크게 걱정 할 필요 없이 하루 정도 금식 시키거나 소화가 잘되는 죽을 먹이면 다음날 아무렇지 않게 치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일단이 회복이 되면 어떤 이유에서 설사를 했는지 원인을 찾아 내는 것이 좋습니다.
개가 설사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설사증상 입니다.감염에 의한 설사는 열과 함께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데 체온이 39.5도 전후보다 높을 때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설사와 함께 열 구토 증상이 동반되었다면 살모넬라균에 의한 식중독,파보바이러스 전염병, 개 전염성 장염 등 심각한 전염병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으니 긴급 치료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많이 아프답니다.
식중독이나 파보바이러스 전염병일 때는 장 전체에 심한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렙토스피라병 이나 디스템퍼도 심한 설사와 구토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며칠 동안 계속되는 설사와 구토가 발생했을 때에 방치해 두면 개의 생명이 위험해지기 때문에 가정에서 손을 쓸 수 없으므로 전문 수의사에게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설사를 한다면 의심해야 할 질병
렙토스피라병,위와 장의 질병 ,췌장병 ,간장의 질병 ,전염병 ,디스템퍼 ,파보바이러스 전염병,개 전염성 간염 ,내부 기생충 ,복부의 종양 ,중독 ,과식 ,정신적 쇼크
장에 부담되지 않는 소화흡수율과 장기는 강화에 좋은 사료 추천드리고 갈게요~!
[products ids=”1493,1492,1473,14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