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강아지를 입양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입양을 하셨나요? 지금 강아지를 입양하시려는 분, 강아지와 권태기이신? 분들은 이 영화를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사람은 항상 옆에 있을 때의 소중함에 무디기 때문에 언제나 잃어버린 후에 절실히 깨닫게 되고 후회를 하게 됩니다. 강아지와 나와의 10가지 약속의 영화는 잠시나마 잊었던 소중했던것들을 떠올리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뭔가에 소흘히 했다는 느낌이 들면 꼭 한번 보시고 소중한 모든것들에 대해 약속을 떠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비단 강아지만의 약속이 아닌 모든것들에 통용되는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길을 잃은 골든리트리버 강아지라니….
처음 이 영화를 접했을 때 제목만으로 굉장히 아기자기한 영화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무거운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불치병에 입원하게 되는 어머니 그날 동시에 12살 아카리의 집으로 불쑥 들어온 강아지, 운명처럼 그 강아지는 몇개월 뒤 떠나는 어머니의 빈자리를 채워 줍니다. 아카리에게 마지막으로 소중함을 알려 주고 싶었던 어머니는 강아지를 기르기 위해 10가지 약속을 꼭 지키라고 당부합니다. 마치 자신이 딸과 살아온 지난날을 회상하듯 그렇게 10가지의 약속을 하나하나 어린딸에게 설명합니다.
강아지 이름을 양말이라 지어주는 작명 센스를 발휘 하십니다.
강아지와 나와의 10가지 약속
- 제 말을, 인내심을 갖고 들어주세요
- 나를 믿어 주세요. 나는 항상 당신의 편이에요
- 나와 잔뜩 놀아주세요
- 나에게도 마음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 우리 싸우지 말아요
- 말을 안 들을 때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 당신에게는 학교도 있고 친구도 있지요?하지만 나에게는 당신밖에 없습니다.
- 내가 나이를 먹어도 잘 대해주세요.
- 나는 10년 정도밖에 살지 못합니다.그러니까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하게 여겨주세요
- 당신과 함께 했던 시간을 잊지 않을께요. 내가 죽을 때 부탁드려요 곁에 있어주세요
이 영화에 나오는 모든 사람들은 소중함을 잊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일 중독에 가족의 소중함을 잃었던 아버지부터 아카리와의 일을 잊었다 쉽게 말하는 소꿉친구 호시 심지어 자신의 반려견 때문에 자신의 생활이 제한된다는 생각을 하는 아카리까지 이 모든 인물들은 영화의 큰 주제가 되어 소중함을 잊지 말라고 당부합니다. 자신의 일과 연애로 10가지의 약속을 잊고 사는 아카리는 지금 현재 당신이 반려견을 대하는 것과 비슷하지 않은지 한 번쯤은 생각해 보게 만들어 주는 영화입니다. 처음 귀엽고 사랑스러울때에 비해 지금 태도는 바뀌지 않은건지 비단 개와의 약속만이 아닙니다. 자신의 사랑하는모든 사람들에 대해서 한번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영화입니다.
마지막 11번째 약속 반려견과 함께 하듯이 구독과 함께 해주세요…….!